원주 화학약품

측정시약


Bio Max의 측정시약 키트로 폐수나 음용수 테스트에 유용합니다.

NO2¯ kit
아질산 테스트 / 아질산성 질소는 질소순환 사이클 중 암모니아성 질소가 전환되어 생성된 중간물로 수생생물에게 해로운 독성물질이다. 정상적인 질소순환이 이루어지면 아질산성 질소는 비교적 독성이 약한 질산성 질소로 전환되며 질산성 질소는 수생식물과 조류의 먹이로 사용된다.

NO3¯ kit
질산 측정시약 / Nitrate(질산염, 질산성질소, NO3¯)은 자연계에 항시 존재하는 물질로서 자연계의 미생물에 의한 탈질소 과정(Denitrification)을 통해 질소 가스로 대기 중으로 순환된다. 질산성질소는 부패한 동식물, 생활하수, 공장폐수 등에서 환경 중으로 배출된다. 또한 일반적으로 과도한 질소비료의 시비나 처리되지 않은 분뇨에 의해 지하수가 오염되면 질산성질소 농도가 급격하게 증가하게 된다. 이러한 질산성 질소가 사람에게 과도하게 노출되게 되면 성인에게는 암을 유발할 수 있으며, 어린이에게는 산소전달을 방해하는 치명적인 청색증(Methemoglobinemia)의 원인물질로 알려져 있다.

PO4¯³ kit
인 측정시약 / 자연의 오염되지 않은 물속에서의 인산염의 농도는 매우 적게 존재한다. 담수에서는 보통 0.01mg/l, 그리고 해수 중에는 0.07mg/l의 농도이다. 그러나 수조에서는 인산염의 농도가 높은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 이는 물고기의 배설물이나 사료 찌꺼기, 인을 함유한 수초영양제의 사용 등이 그 원인이다. 인산염의 농도가 높으면 이끼발생이 증가하고 물고기의 생육에 해로움을 주게 된다. 여러 형태의 인산염은 수질의 부영양화의 주요인이며, 집중 강우나 동계 강설에 노출되면 표 층 유출이 일어나 주변 호소, 강, 천 층 지하수의 오염 확산이 우려된다. 따라서 하수처리,폐수처리등 인위적 환경요인에서 올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인의 물 부하량을 줄이는 것은 주변 수질환경을 깨끗이 보존하는 것이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